MY MENU

주요사업

국내 아마추어대회 개최 및 주관

바둑을 스포츠 종목으로 발전시키고자 각종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. 그 중에는 전국체육대회 및 소년체육대회, 각 시도에서 개최되는 시·도민 체육대회 등이 있으며 그 밖에 아마추어, 일반인, 여성, 학생을 위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.

국제 아마추어대회 개최 및 파견

외국에서 개최되는 각종 아마추어 선수권대회 및 친선대회에 한국 대표선수단을 파견하고, 외국바둑협회에 한국바둑용품 지원, 프로기사 및 국제바둑지도자 파견 등 한국 바둑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바둑을 국제적으로 보급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

바둑지도사, 심판, 코치 육성 및 각종 제도 개선

체계적인 바둑 교육을 위한 바둑지도사 제도와 공정하고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한 심판 육성 제도, 전문적인 바둑 지도자 활동에 필요한 코치 자격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 아마추어 단·급 인허 및 각종 바둑 행정 제도의 개선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.

바둑 보급 및 지역바둑협회 관할

전국의 바둑애호가들을 위하여 17개 시도에 바둑협회를 개설하여 각종 바둑 보급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각종 바둑 관련 단체 관할

한국초등바둑연맹, 한국중고바둑연맹, 한국대학바둑연맹, 한국여성바둑연맹 등의 유관 단체를 관할하며 각 부분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기타 아마추어 바둑관련 사업

이 밖에 바둑의 보급과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을 기획하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.